브랜드, 서비스, 데이터와 디자이너서비스의 가치, 목적, 비즈니스, 재무재표, 단순히 만드는 것을 넘어 실제 영향력에 대한 이해 [인지 - 검색/탐색 - 주요 액션 - 주요 액션에 대한 세부 관리 - 고객지원] [어플 사용]처음 접한 유저 - 신규 혜택, 어플 소개, 튜툐리얼(온보딩)자주 사용하는 유저 - 자주 구매한 품목 소개 고객 여정을 디자인 하는 것은 감각이 아닌 의도와 설계 원칙,규칙, 기준들이 정교하게 설계되어 만들어짐커머스에서 집중하는 지표 중에 '결제 전환율'이 있음 경험과 데이터로 입증된 사용자들의 패턴 [커머스 서비스에서 가장 강력한 화면 찾기]*효과적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화면 3가지 찾기 스타벅스1.홈 화면 2.Order 3.Shop [피그마 기초] Figma :..